국제전화

[손금 판독 원리와 방법] 47 이어지는 变形

선휘서원 | 2019.02.02 08:01:07 댓글: 0 조회: 1328 추천: 0
분류일반 https://file.moyiza.com/crcncolumn/3859269
47 이어지는 变形
성질이 다른 두 가닥 선이 서로 이어지거나 교차하거나 겹치거나 긴 평행 지선들이 근 거리에 있을 때 두 선들에 흐르던 에너지들이 서로 작용하여 또 다른 새로운 에너지가 산생 되는데 두 선의 성질에 많은 변화를 가져 온다.

손금에서 모든 선들은 이어지거나 교차할 때 자신의 본성을 버리지 않고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들이 이어지면 서로 대방의 에너지가 흐르게 되는데 이때 두 선에 원래 흐르던 에너지들이 서로 작용하면서 대방의 성질을 변화 시켜 자신이 가지게 되고 또 자신의 성질도 대방이 변화 시켜 가지게 된다. 이렇게 이어진 선에는 자신의 원래 흐르던 에너지와 새로 산생된 에너지가 모두 흐르게 된다. 일단 선에 여러 가지 에너지가 흐르기만 하면 그에 대응한 성질들이 모두 나타나게 된다. 이것이 이어지거나 교차한 후에 나타나는 결과며 변형의 내막이다.

이어지는 변형은 가로삼대선이나 세로삼대선이나 기타 기능이 있는 보조선이 서로 이어질 때 생기는 변형으로 변형에 참여한 가로 세로삼대선과 기능이 있는 보조선의 기능에 서로 부동하게 아주 큰 변화가 생긴다. 그러나 이어지는 변형은 가로삼대선의 모종 에너지가 아주 강하여 운이 좋아질 때 생기는데 흐르는 에너지의 성질과 련관되고 또 흐르는 방향, 이어지는 지점, 이어지는 형태, 흐르는 에너지의 다소, 강약과 련관 된다.

손금에서 선들이 서로 이어지면 이어진 선에는 자신의 원래 에너지와 새로 산생한 에너지가 모두 흐르면서 叠加 효과가 나타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정면적인 선과 정면적인 선이 이어지면 정면적인 힘이 가강 되고 반면적인 선과 반면적인 선이 이어지면 반면적인 힘이 가강 되고 정면적인 선과 반면적인 선이 서로 이어지면 이어지는 지점, 에너지 다소, 방향과 유관 되지만 반면적이 되는 경우가 더 많다.

그리고 선들이 이어질 때 하나는 이어지는 선들이 모두 자신의 원래 성질을 가지고 서로 작용하기에 새로운 에너지가 산생하고 또 하나는 흐르는 에너지의 성질과 방향 그리고 이어지는 지점의 부동하여 기대거나 겹치거나 삼키는 등 많은 부동한 모습이 나타나는데 또 모습(형태)에 따라 새로 형성된 에너지의 성질, 다소, 강약이 부동하게 된다.
손금에서 이어지는 변형의 형태와 나타나는 결과에 따라 기대다, 겹친다, 삼킨다, 혼합된다 등 이름을 지어 주는데 이는 이어지는 선들의 성질의 변화를 제시한 것이다.

1. 기대여 가는 대체형 변형
기능이 있는 가로 삼대선이나 보조선이 운세를 나타내는 세로 삼대선과 이어지는 변형에서 기능의 선과 운세의 선이 서로 이어지면 운세의 선에는 새로운 에너지가 많이 산생하지만 기능의 선에는 새로운 에너지가 적게 산생한다. 그것은 운세의 에너지는 방향이 있는 한 방향 에너지기 때문에 다 방향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가로삼대선에 흐르게 되어도 많은 변화를 산생 시킬 수 없다.
그리고 기대여 가면서 한 선이 길어지면 기능이 많이 증가한다. 그러나 변형의 결과는 에너지의 방향과 련관되고 또 이어지는 지점 그리고 에너지의 다소, 강약과 련관된다.

가로 세로 삼대선에는 대체 형식이 아주 많은데 대체될 때 원래 두 선에 흐르던 에너지가 서로 작용하기에 새로운 에너지가 많이 산생하게 된다. 이때 대체된 선에는 자신의 고유한 에너지와 새로 산생한 에너지가 모두 흐르고 있지만 대체 되면서 새로 산생한 에너지 성질이 위주로 나타난다.

A. 운명선이 감정선에 기대어 가는 방향전환 변형
감정선에 이어진 운명선의 변형에서 감정선과 운명선은 자신의 본성을 버리지 않고 있지만 운명선이 감정선에 붙게 되면 감정선이 운명선 작용을 하게 되면서 감정선에는 운명선의 에너지가 흐르게 되는데 운명선의 에너지는 방향이 있는 에너지기 때문에 감정선에 주는 영향은 적어 기능이 있는 감정선에는 새로운 에너지가 기본상 얼마 산생하지 않는다. 그러나 운명선에는 운을 창조하는 감정선의 에너지가 흐르면서 감정선의 에너지가 운명선에 충전되는데 운명선은 감정선이 대체된 길이 만큼 길어지면서 종점이 변하고 로정이 변하고 길이가 길어지면서 운세의 에너지가 상당히 많이 변화하고 증가한다.

그리고 이런 변형은 흐르는 에너지 방향과 련관되고 또 이어지는 지점, 흐르는 에너지의 다소, 강약과 련관 되는데 이런 경우 감정선과 운명선의 에너지가 같은 방향으로 흐르기 때문에 혼합, 교환되는 에너지는 상대적으로 적지만 모두 주선이기 때문에 굵어 새로운 에너지가 상대적으로 많이 산생한다. 특히 이런 운명선에는 어느 한 류형의 감정선의 에너지가 흐르는데 이런 운명선의 로정이나 종점이 일반적인 운명선과 상당히 차이가 많아 운명선에는 남다른 특성이 상당히 강하게 나타난다. 만약 이런 경우 감정선이 리상형이면 리상형 감정선의 특성 에너지가 운명선에 가세하여 올라가는 힘이 많이 증가하고 만약 맏며느리형 감정이면 맏며느리형 감정선의 특성 에너지가 운명선에 가세하여 운명선의 올라가는 힘이 상당히 많이 증가 된다. 그림1

이것이 이어진 후 변화인데 운명선의 에너지가 가장 많이 변화되면서 남다른 새로운 올라가는 힘이 증가하고 강해진다. 이때 나타난 특성이 바로 운명선으로 대체된 감정선의 특성인데 이 특성이 위주로 운명선에 나타난다.
이런 모습은 감정선이 운명선 역활도 하고 있는데 감정선이 운명선으로 대체 되었다 한다.

B. 운명선에 기대어 가는 생명선의 보수 변형
짧은 생명선이 지근형 운명선에 이어지며 기대어 갈때 운명선은 그저 길을 빌려 주는 모습 같아 보이지만 운명선에는 생명선의 에너지가 흐르기 때문에 생명선 작용을 하게 되면서 생명선은 길어지고 금성구는 커진다. 특히 짧은 생명선이 운명선에 기대어 갈때 생명선이 길어지지면서 일반 생명선이 지나지 못하는 해왕성구 중심 땅을 지나가기 때문에 남다른 에너지가 증가하고 또 길어지면서 부족하던 생명선의 기능이 상당히 많이 증가하여 생명력이 왕성해 지면서 완정한 생명선의 성질이 나타난다.

그리고 생명선의 에너지와 운명선의 에너지는 흐르는 방향이 서로 상반 되기에 서로 부동한 에너지 교환이 충분히 진행되고 또 두 주선이 서로 이어지기 때문에 운명선에는 많은 남다른 새로운 에너지가 많이 산생 되면서 운명선의 올라가는 힘이 상당히 강하여 진다. 그리고 또 금성구가 커져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강해지며 해외운이 상당히 좋다. 이런 이어진 모습은 긴 개운선 같기도 하고 자수성가선 같기도 하여 부동산 운도 좋다.
이런 변형은 운명선이 생명선 역활도 하게 되는데 운명선이 생명선으로 대체 되었다 한다.그림2

C. 인기선에 기대어 가는 월구 운명선의 가강 변형
늦게 시작한 후천적인 월구 운명선이 직감선이나 인기선을 가져다 자신의 전신으로 대체한 운이 좋은 모습을 많이 보게 된다. 일단 월구 운명선이 직감선이나 인기선에 붙으면 이런 경우 두 선의 에너지의 방향이 같기 때문에 서로 부동한 에너지 교환은 상대적으로 많지 못하여 인기선이나 직감선의 성질에는 변화가 적으나 월구 운명선은 길을 빌어 쓰는데 운명선의 시점, 로정, 형태에 변화가 많다. 이런 경우 월구운명선에는 인기선이나 직감선의 에너지가 흐르면서 충전되어 운명선에는 인기선이나 직감선의 특성이 강하게 나타나 사람이 인기 있고 상상력이나 직감력이 뛰어나 많은 사람들의 성원을 받는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직감선이나 인기선은 손바닥 아래 옆 쪽에서 시작하기에 직감선이나 인기선에 운명선의 에너지가 흐르게 되면서 운명선의 시점이 아래로 이동하여 운명선이 길어지는데 운명선이 길어지면 기능이 많이 증가하여 올라가는 에너지가 가강 된다. 그러나 이런 운명선에는 시점의 에너지가 반영 되면서 월구의 불안정한 특성이 나타나 인생길에 애로가 많게 된다. 시점이 손바닥 아래 쪽 옆으로 나갈 수록 인생길에 애로가 더 많아 진다. 그러나 인기선이나 직감선은 손바닥 아래 쪽 옆으로 나갈 수록 상상력, 직감력이 강하여지며 에너지가 강하여 많은 사람들의 성원을 받을 수 있고 또 인생 렬차를 재치있게 운전할 수 있다.

월구운명선이 인기선이나 직감선에 붙으면 인기선이나 직감선에에는 운명선의 에너지가 흐르게 되는데 이런 경우 운명선은 시점, 로정, 형태가 변화되면서 길어지는데 이때 산생한 특성과 인기선이나 직감선의 특성이 叠加되어 나타나는데 이것이 바로 대체된 선의 특성이다. 이렇게 대체된 선이 나타내는 성질은 원래 선의 성질도 있지만 그보다 더 강한 대체 되면서 산생한 특성이 위주로 나타난다
이런 변형 역시 인기선이나 직감선이 운명선 역할을 하게 되는데 인기선이나 직감선이 운명선으로 대체되었다 한다. 그림3

D. 세로삼대선에 이어진 반면적인 기능이 있는 보조선
재물선에 이어진 빈곤선이나 사업선에 이어진 간장선이나 사업선에 이어진 비애선에서 이들의 에너지는 서로 상반되는 방향으로 흐르면서 재물선이나 사업선에 상당히 많은 새로운 에너지가 산생하는데 반면적 에너지가 산생되는 전형적인 모습이다. 특히 빈곤선과 간장선은 기능이 있는 선으로 하늘에 있으면서 천기를 감수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선에는 무의식이 반영되면서 에너지가 상당히 강하다. 그리고 비애선은 굵은 감정선의 에너지 분출이 만들어낸 감정선에서 뛰쳐나온(杀出来) 지선으로 에너지가 아주 강하여 반면 작용이 크다.

만약 빈곤선이 재물선에 이어지면서 이어진 그 위 부분 재물선이 사라졌다면 이런 경우 재물선과 빈곤선의 에너지 방향은 서로 상반되는데 재물선에는 빈곤선의 강한 에너지가 상반되는 방향으로 흘러 들어가면서 재물선의 올라가는 에너지를 충격하여 무너뜨리면 재물선의 성질이 변하게 되는데 재물이 도랑물처럼 빈곤선으로 빠진다고 한다. 그림4

만약 간장선이나 비애선이 사업선에 이어지면 이런 경우 사업선과 간장선, 비애선의 에너지는 서로 상반되는 방향으로 흐르는데 사업선에는 간장선이나 비애선의 강한 에너지가 흘러 들어가 사업선의 올라가는 에너지를 무너뜨리면 간장선화 되거나 비애선화 되면서 사업선에 걸려 있는 선들이 모두 큰 타격을 받게 된다. 장애가 아주 크다.

손금에서 간장선화, 비애선화라 하면서 화자를 부쳐 이선이 나타내는 성질을 제시하는데 이런 경우 기능이 있는 선의 에너지가 너무 강하고 앞도 적이어서 취약한 세로삼대선의 방향 에너지가 무너졌다는 의미다. 다시 말해 사업선이 비애선화 되면 사업선의 올라가는 힘이 무너지고 또 비애선의 에너지가 너무 강하여 사업선의 성질이 살아나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다.

2. 겹치는 변형
기능을 나타내는 선들이 서로 겹치면 두 선의 성질에는 모두 변화가 많다. 에너지 변화의 다소는 에너지 흐르는 방향, 굵기와 길이에 련관 되는데 만약 같은 방향이면 에너지 교환, 혼합이 상대적으로 적게 생기지만 만약 방향이 상반되면 에너지 교환, 혼합이 많이 생기고 또 겹치는 부분이 길어져도 에너지 혼합이 많아 진다.

A. 두뇌선과 감정선이 겹치는 막쥔금
겹치는 변형에는 여러가지 모습이 있는데 겹치는 변형이라면 두뇌선과 생명선이 겹치는 모습뿐이라고 생각할 것이지만 그렇지 않다. 그 전형적인 모습은 상반되는 방향으로 흐르는 부동한 정신적인 에너지를 가진 두 가닥 선이 겹치는 변형인데 두뇌선과 감정선이 겹치는 막쥔금과 막쥔금아류다. 그림 5, 6, 7.

이런 막쥔금에서 기능이 있는 두뇌선과 감정선의 에너지는 서로 상반되는 방향으로 흐르기 때문에 에너지 혼합이 발생하게 되면서 많은 새로운 에너지가 산생되고 또 감정선에 두뇌선의 에너지가 흐르면서 감정선이 길어지고 두뇌선에 감정선의 에너지가 흐르면서 두뇌선이 길어진다. 이런 에너지의 교환, 공유, 혼합 정도는 겹치는 부분의 길이와 련관되며 길 수록 여러 가지 에너지 혼합이 많이 되고 짧을 수록 적게 된다. 새로 형성되는 에너지는 굵고 매끈할 수록 많고 강하다
특히 막쥔금은 주선들이 서로 이어지기에 새로운 에너지가 아주 많이 산생한다. 막쥔금에서 상세히 분석하였기에 참고하기 바란다.

B. 두뇌선과 생명선이 겹치는 성장기
두뇌선과 생명선이 겹칠 때 생명선에 흐르는 에너지는 물질적인 에너지고 두뇌선에 흐르는 에너지는 정신적인 에너지다. 그리고 두 선에 흐르는 에너지들은 같은 방향으로 흐르고 있는데 또 겹치는 구간이 길지 않다. 이런 겹치는 변형에서 에너지 교환, 공유, 혼합 정도는 흐르는 에너지의 성질, 방향과 련관되고 또 겹치는 부분의 길이와 련관되는데 길 수록 교환, 공유, 혼합이 많이 되고 짧을 수록 적게 된다. 때문에 두뇌선과 생명선의 에너지들은 이 구간에서 많이 혼합될 수 없다. 두뇌선과 생명선은 주요하게 겹치는 방식으로 서로 필요한 에너지들을 서로 공유하게 된다. 그림8
이 변형은 생명선 분석에서 상세히 분석하였는데 참고하기 바란다.

3 삼키는 변형과 기타 변형
삼키는 변형은 가로삼대선의 에너지가 아주 강할 때 가로삼대선이 자신의 주변에 있는 기능이 있는 보조선이나 장애선이나 무명 지선들을 삼켜 생긴 모습인데 이런 경우 가로 삼대선의 에너지가 일방적으로 너무 강하여 보조선은 자신의 에너지를 버리지 않고 있어도 나타내지 못하고 있는데 마치 가로삼대선이 지선들의 특성을 삼켜 없어진 것 같은 현상이 나타나기에 삼킨 변형이라 한다.

A. 두뇌선이 삼킨 지선.
두뇌선에 직감선이나 인기선이나 장애선이나 무명 지선들이 이어져 두뇌선의 상향 또는 하향 지선으로 되는 변형도 적지 않게 보게된다. 만약 두뇌선에 직감선이나 인기선이나 무명지선이 붙으면서 두뇌선의 하향지선으로 되면 상상력, 창의력, 직감력에 현저한 변화가 산생하고 만약 두뇌선에 장애선이나 무명지선이 붙으면서 상향지선으로 되면 관심 령역이 넓어지고 사유가 풍부해 지며 재능이 많아 진다. 이런 모습은 두뇌선의 기능을 증가시키는 아주 강한 빠르고 쉬운 변형이다.

이런 변형은 가로삼대선의 에너지가 아주 강할 때 자신의 주변에 기능이 있는 보조선이나 장애선이나 무명 지선들을 삼켜 생긴 모습인데 이런 경우 가로 삼대선의 에너지가 일방적으로 너무 강하여 상반된 성질의 에너지를 갖고 있는 장애선이나 무명 지선은 자신의 성질을 버리지 않고 있어도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두뇌선의 기능을 보완해 주는 직감선이나 인기선이 성질은 두뇌선과 비슷하여 삼켰지만 없어지지 않고 계속 나타나게 된다.

이런 삼킨 특성은 두뇌선의 에너지가 아주 강한 시기에는 나타나지만 두뇌선의 에너지가 감소하는 시기에는 삼킨 지선들이 두뇌선의 공제력에서 벗어나게 된다. 이런 되살아난 삼킨 지선들이 자신의 본래의 성질을 버리지 않고 있기 때문에 두뇌선에는 장애선이나 무명 지선의 에너지가 직접 흘러드는데 두뇌선의 정상 공작에 엄중한 영향이 발생하게 된다. 이때 두뇌선은 이들의 영향을 제거하기 위하여 하향지선이면 삼킨 지선을 토하는 방법으로, 상향지선이면 삼킨 지선을 장애선의 모습으로 변형 시켜 그의 영향을 감소 시킨다.

손금에서 인기선이 두뇌선에서 떨어진 자국을 많이 보게 되는데 이 선이 바로 이전에 두뇌선이 삼킨 하향지선이다. 그리고 화성평원과 제이화성구 경계 근처에서 두뇌선을 자르며 지나간 장애선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 이런 선 대부분도 두뇌선이 제거한 삼킨 상향지선이다. 분별 방법은 만약 상향지선 작용을 잘한 선이면 두뇌선 위쪽 부분이 좀 굵고 길며 아래 쪽 부분이 좀 가늘고 짧다. 만약 선이 굵기가 아래 위가 비슷하고 너무 길거나 아래 부분이 길면 삼킨지선 작용을 한 력사가 없는 긴 장애선이다. 그리고 삼킨지선은 긴 두뇌선에만 존재하지 표준 길이보다 짧은 두뇌선에는 존재할 수 없다. 그림9 그림10
두뇌선의 삼킨 지선을 참고하기 바란다

B. 감정선에 이어진 금성대
중지와 식지 사이 아래 근처에서 나온 매끈한 금성대가 토성구에서 감정선에 붙는 모습을 적지 않게 보게 되는데 마치 감정선의 상향지선 같아 보인다. 이런 경우 금성대는 자신의 본성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감정선의 상향지선 작용을 하는데 이런 경우 금성대의 에너지가 직접 감정선에 흘러들기 때문에 금성대가 단독으로 작용할 때보다 더 강하여 감정선은 심미적인 감각, 예술적 감각, 류행감각이 아주 좋아 지는데 사람이 인기 있고 매력이 있다. 그리고 상향지선의 작용도 나타나는데 만약 이어진 모습이 헌신형 감정선이면 감정선에는 헌신형 감정선의 성질이 나타나고 만약 자상형 감정선의 모습이면 감정선에는 자상형 감정선의 성질이 나타나게 된다. 이런 경우 금성대는 부감정선으로 감정을 부추기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금성대의 강한 기운이 직접 감정선에 흘러들 때 나타내는 작용은 감정선 본신의 지선 작용보다 더 강하다. 이것이 바로 금성대가 감정선에 붙으면서 일으키는 거대한 작용인데 역시 감정선의 에너지가 아주 강할 때 나타나는 감정선의 기능을 가강시키는 아주 강한 변형이다. 그림11

C. 제일화성구에서 나온 짧은 두뇌선이나 생명선 시점 근처에서 나온 상향하는 두뇌선이 반경이 큰 솔로몬선에 붙으면서 길을 빌어 토성구 쪽으로 올라가는 모습도 적지 않게 볼 수 있다. 이 길에서 솔로몬선의 직감력이 두뇌선에 반영되고 짧은 두뇌선의 직감력도 솔로몬선에 반영되어 이런 선이 있는 사람은 남다른 직감력으로 대세의 흐름을 정확히 보아내는 능력이 있다.
이런 借道变形에서 만약 짧은 두뇌선이 감정선을 넘으면 하늘에 천기가 많이 접수되어 직감력에 많은 변화가 발생하는데 직감력을 많이 쓸 수록 두뇌선이 길어지고 또 토성구로 높이 올라갈 수록 부동한 구를 지나면서 여러 구의 천기가 더 많이 접수되어 직감력이 더욱 발달하게 된다.

D. 토막토막 끊어 졌거나 토막토막 이어진 세로 삼대선이 오랜 시간이 지나며 잘 이어져 모습이 미끈해지면 하나는 길어지면서 에너지 강해지고 또 하나는 미끈해지면서 에너지 강해 진다. 이런 선은 제이화성구에서 많이 보게 되는데 토막토막 끊어진 사업선이 사업운이 좋아지면서 이어진 모습이다.


추천 (0) 비추 (0) 선물 (0명)
첨부파일 다운로드 ( 11 )
변형 1 .png | 16.9KB / 0 Download
변형 2 .png | 13.6KB / 0 Download
운 4-1.png | 14.7KB / 0 Download
재11-1.png | 14.8KB / 0 Download
변형 5 .png | 15.0KB / 0 Download
변형 6 .png | 13.6KB / 0 Download
변형 7 .png | 14.1KB / 0 Download
변형 8 .png | 14.1KB / 0 Download
변형 9 .png | 15.2KB / 0 Download
변형 10 .png | 14.5KB / 0 Download
변형 19 .png | 15.4KB / 0 Download
IP: ♡.50.♡.93
761 개의 글이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너의향기^
2005-10-25
29
13180
선휘서원
2019-02-22
0
810
선휘서원
2019-02-21
0
632
선휘서원
2019-02-18
0
711
선휘서원
2019-02-16
0
647
선휘서원
2019-02-14
0
591
선휘서원
2019-02-12
0
699
선휘서원
2019-02-10
0
654
선휘서원
2019-02-08
0
763
선휘서원
2019-02-02
0
1328
선휘서원
2019-02-01
0
633
선휘서원
2019-01-30
0
642
선휘서원
2019-01-29
0
225
선휘서원
2019-01-27
0
697
선휘서원
2019-01-26
0
674
선휘서원
2019-01-24
0
799
선휘서원
2019-01-23
0
819
선휘서원
2019-01-22
0
957
선휘서원
2019-01-21
0
528
선휘서원
2019-01-20
0
559
선휘서원
2019-01-18
0
603
선휘서원
2019-01-16
0
576
선휘서원
2019-01-15
0
377
선휘서원
2019-01-12
0
466
선휘서원
2019-01-09
0
506
선휘서원
2019-01-07
0
366
선휘서원
2019-01-04
0
571
선휘서원
2019-01-02
0
461